에프디시스 클라웰 얼굴인식 출입관리기 ‘AI PASS SYSTEM(프리미엄,테이블형)’.
에프디시스 클라웰 얼굴인식 출입관리기 ‘AI PASS SYSTEM(프리미엄,테이블형)’.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글로벌 보안 솔루션 전문 브랜드인 ‘클라웰(Klawel)’이 AI 기반의 얼굴 인식 보안 솔루션 시장확대에 나선다. 

‘에프디시스(FDSYS)’는 ‘클라웰’을 내세워 2019년부터 ‘클라웰 얼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해왔다. 또한 지난 2020년에 출시한 AI 기반의 고성능 보안용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로 국내 안면 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에프디시스는 오는 8월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얼굴 인식 출입 관리기’, ‘AI CCTV’, ‘AI 바이오 도어락’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CCTV 카메라 및 영상 분석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얼굴 인식 출입 관리기는 안면인식 기술이 탑재된 보안용 전자제품으로 AI 기술을 적용한 정밀 안면인식 프로그램인 AI 패스 시스템(AI Pass System)을 적용, 출입문 개폐를 통제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뿐만 아니라 근태, 출입관리,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0.3초 만에 사용자를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접촉식 얼굴 인증 방식을 적용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AI CCTV 카메라는 AI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추적, 관리, 위험 요소를 한번에 인지할 뿐만 아니라 빌딩 출입 추적, 분석, 리스크 관리에 용이해 국내 다양한 규모의 빌딩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프디시스의 관계자는 “에프디시스는 AI를 적용한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 브랜드 클라웰을 중심으로 대표적인 코로나19 필수 방역용품 생산 기업이자 국내 안면인식 카메라 시장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 및 생산하는 다양한 고품질 보안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보안 솔루션 시장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