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의지 ‘천명’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의지 ‘천명’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07.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E사업, 지역재생·사회안전망 구축, 이사회 중심 운영
SK E&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SK E&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SK E&S가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확대하고 SK그룹의 ESG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추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SK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테마인 ‘Join Eco, Be Energy, and Make Origins’는 생태계의 일원으로 참여해 에너지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친환경에너지의 새로운 기원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SK E&S가 추진하는 미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SK E&S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의 분야별 주요 포인트를 밝히고 있다.

먼저 환경(Environment) 분야에서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및 CCUS기술 기반의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넷제로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회(Social) 분야는 SK E&S가 2019년부터 추진해온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필두로 지역재생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들을 소개했다.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에서는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3개 위원회 (미래전략위원회, ESG위원회 인사·보상위원회)를 구성하며 이사회의 전문성, 독립성, 다양성을 강화했고 경영활동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사외이사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 지난 6월30일에 사외이사 선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SK E&S는 이번 보고서 발간에 있어 GRI Standards 등 지속가능경영보고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으며,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추형욱 SK E&S 대표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 SK E&S의 ESG 경영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 보다 진정성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과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