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가스안전혁신’ 상반기 실적 검증자문委 개최
‘뉴노멀 가스안전혁신’ 상반기 실적 검증자문委 개최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07.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분야 52개 세부과제별 추진실적 점검·검증
학계‧업계‧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뉴노멀 가스안전혁신’ 2021년 상반기 자문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학계‧업계‧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뉴노멀 가스안전혁신’ 2021년 상반기 자문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국민이 체감하는 ‘뉴노멀 가스안전 혁신 계획(2021~2023년)’을 수립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이며 지난 21일 학계‧업계‧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뉴노멀 가스안전혁신’ 2021년 상반기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가스사고지수 최저수준 달성을 위한 ‘사고감축 혁신’, 스마트·비대면 가스안전관리 실현을 위한 ‘뉴노멀 혁신’, 수소안전정책 100% 이행기반 마련을 위한 ‘수소안전혁신’, 국민이 신뢰하는 안전관리 체계구축을 위한 ‘상생·신뢰혁신’ 4대 분야 52개 세부과제별 상반기 추진실적을 점검 및 검증했다.

그 중 2021년도 완료 목표인 25개 과제의 추진률을 분석한 결과 50.2%로 정상 추진 중이라고 발표했다.

자문위원의 폭넓은 의견교환과 검토된 내용을 바탕으로 가스안전공사는 연말까지 세부추진과제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하반기에도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위원회 개최를 통해 과제 롤링 및 향후 계획에 대한 검증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뉴노멀 가스안전관리 세부과제별 미진한 사항이 없도록 지속 점검 및 보완을 통해 가스사고와 인명피해 감축이라는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