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한전산업개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7.28 09: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고용 창출 및 일자리 개선 부문 노력 인정받아
김부겸 국무총리,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좌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좌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김평환)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한전산업개발은 지난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 행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에 노력하는 우수 기업을 인정 및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전산업개발은 △청년 고용창출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전산업개발은 최근 2년간 전체 직원의 약 33% 이상을 신규로 채용하고 이 중 70%를 청년으로 뽑는 한편 계약직 직원의 경우 80%가 넘는 높은 정규직 전환율을 기록하는 등 정규직 중심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유연근무제 도입, 임직원 자기개발 지원, 가족동반 행사 지원, 육아기 단축근무 및 휴직제도 권장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여가 및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노사 관계를 바탕으로 근로자 중심의 일자리 개선과 안전한 일터 조성에 적극 노력해 온 한전산업개발은 최근 5년간 국내 전체 산업(0.53%)은 물론 동종업계(0.42%)를 크게 밑도는 0.06%의 산업재해율을 기록,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직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평환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으뜸기업 선정을 계기로 구성원들로 하여금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 조성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발전플랜트 O&M(운영·관리) 전문 기업인 한전산업개발은 국내 화력발전 연료환경설비 운전 분야의 약 75% 이상을 담당,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21-08-22 03:15:32
기자야 이런기사는 건당 얼마나 받고 써주냐?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