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ZER VARIPACK은 IP55/66 외함 보호 등급 모델.
BITZER VARIPACK은 IP55/66 외함 보호 등급 모델.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BITZER는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 환경을 위해 VARIPACK 인버터 제품군에 IP55 및 IP66 외함 등급 모델을 출시했다. 

VARIPACK 외장형 인버터는 쉽고 안전한 용량 제어를 위해 설계됐다. 특히 BITZER 냉동 압축기와 작동을 위해 최적화돼 슈퍼마켓, 식품 제조 및 가공 등 광범위한 응용분야에 최상의 에너지효율 달성을 위한 솔루션으로 채택되고 있다. 

VARIPACK은 냉각 및 공조 시스템, 히트펌프 적용에 적합하며 단일 및 멀티 압축기 구성 시스템에도 효과적으로 결합한다. BEST 소프트웨어를 통한 직관적인 시운전이 가능하며 옵션 키트를 추가할 경우 인버터는 냉동 시스템의 제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기존 IP20등급의 모델은 전기 판넬 내부에 장착이 필요하지만 새로운 IP55/66등급 시리즈는 전기 판넬 외부에 장착할 수 있어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 환경을 지원한다.  

VARIPACK 인버터는 두 가지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 압축기의 용량은 상위 컨트롤러에 의한 외부 제어 또는 옵션 품목인 압력 제어 모듈을 사용해 증발 온도에 따라 제어한다. 증발 온도를 직접 제어하는 것 외에도 응축기 팬의 속도는 0-10V 출력 신호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두 번째 고정속도 압축기를 on/off 제어가 가능해 VARIPACK을 이용한 Two-multi 압축기 제어가 가능하다. 

VARIPACK 인버터의 최대 주파수는 압축기의 운전상태 및 시스템 부하 조건과 비교해 자동으로 제한된다. 시스템의 현재 냉각 부하에 맞게 최적화된 운전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며 운영 비용을 낮춘다. VARIPACK은 BITZER 냉동 압축기의 특성에 맞게 조정되고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 높은 기동 전류에 대한 충분한 예비전력 및 특수한 기동 절차와 관련한 설계로 압축기는 항상 안전하게 운영된다.

BITZ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VARIPACK 시리즈 선정 및 유연성으로 사용자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압축기, 모터 및 인버터의 최적화된 조합이 가능하다. 

BITZER 소프트웨어(BITZER Electronics Service Tool)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VARIPACK 인버터를 선택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시운전 및 모니터링도 사용할 수 있다. 미리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에 압축기 모델을 선택하면 모든 관련 파라미터를 쉽고 완전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BEST 소프트웨어는 오류 메시지의 확인, 파라미터 구성, 모니터링 및 운전 분석을 위한 통신 인터페이스로 IP55/66등급의 VARIPACK 인버터에는 디스플레이가 표준으로 장착돼 현재 운전상태를 확인하고 파라미터 조정이 가능하다. 

한편 BITZER 그룹은 전 세계 37개 국가의 72개 판매 자회사 및 생산지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냉각 기술, 에어컨, 공정 냉각 및 운송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