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된 DIY농막 전경.
완성된 DIY농막 전경.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 에스와이가 ‘쉽게 따라하는 DIY농막 제작영상’을 인기 건축전문 유튜버 직영 홍선생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또한 농막을 부품 별로 ‘SY엠몰 홈페이지’에서 3일부터 판매하며 1차로 20채 한정물량을 우선공급 한다.

에스와이는 농막 제작과정 영상을 총 5편으로 구성해 3일부터 한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1편에서는 완성된 농막의 모습에 이어 2편부터 5편까지 농막 조립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조립과정 영상은 비숙련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세분화 해 구성했다. 

에스와이는 영상 시청만으로 농막조립이 어려운 입문자들에게는 신청자에 한해 조립도면을 보낼 계획이다.

DIY농막은 에스와이의 자사 구조용 단열패널(SIP)인 ‘SY폴리캠’으로 지어졌다. SY폴리캠은 별도의 구조물이 필요 없으며 공구 하나로 조립과 해체가 가능해 시공성이 좋고 운반성, 단열성도 뛰어나다. 

에스와이의 관계자는 “DIY농막 프로젝트는 셀프건축과 모듈러주택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가 최근 높아졌다는데서 출발했다”라며 “관심 수준에만 그치는 게 아닌 좋은 건축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홍선생 채널의 홍영기 대표는 “농막은 시공성 좋고 안전한 건축자재인 구조용 단열패널로 만들어져 비전문가 누구라도 접근이 용이하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마중물로 하여 건축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Y엠몰 홈페이지’에서 DIY농막 부품을 구매할 수 있다.
‘SY엠몰 홈페이지’에서 DIY농막 부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