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우)이 충북 괴산군 소재 화양계곡을 찾아 캠핑장 방문객들에게 휴대용 가스레인지 안전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전달하며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우)이 충북 괴산군 소재 화양계곡을 찾아 캠핑장 방문객들에게 휴대용 가스레인지 안전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전달하며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4일 휴가철에 대비해 충북 괴산군 화양계곡 캠핑장을 찾아 피서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해 서원석 충북지역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캠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가스안전 홍보책자와 방역마스크를 나눠줬다.

캠페인에 참여한 가스안전공사 임직원은 피서객들에게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 시 받침대 보다 큰 조리도구 사용금지, 부탄캔 열원 가까이 두지 않기, 텐트 내 가스용품 사용 금지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여름철(5월15일~10월15일)에 발생한 가스사고는 209건으로 전체 가스사고 519건 중 40.3%를 차지한 가운데 휴대용 가스레인지로 인한 사고가 38건으로 18.2%를 나타냈다.

이에 가스안전공사는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이 잦은 행락철을 대비해 지난 5월부터 전국 주요 캠핑장 및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6월 안전한 캠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교육, 홍보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무더운 날씨에 많은 시민들이 물놀이 장소 등 야외로 나오고 있는데 코로나19 방역수칙과 함께 부탄캔 안전사용 등 가스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