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디시스 AI 기반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
에프디시스 AI 기반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오텍그룹(회장 강성희)의 관계사 에프디시스(주)가 인공지능(AI) 기반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프디시스가 개발한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은 국내에서 개발한 첨단 AI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소프드웨어로 비접촉식 인증을 통해 학교, 회사, 식당 등 다양한 사용처의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관리를 돕는다.

얼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은 사용처에 따라 범용·학교용 두 가지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PC프로그램과 모바일앱으로 제작해 사용자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범용 소프트웨어는 근태, 식수, 출입제한구역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상황별 효과적으로 추적과 분석이 용이하다. 일반 사무실을 비롯해 공장, 관공서, 금융기관, 군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용 가능하다.

학교용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 출결상태, 온도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 관리자가 수기로 관리하던 영역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자동으로 학부모에게 전송할 수 있어 학부모가 보다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공지사항 등도 게시 가능하도록 설계해 학부모와 학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프디시스는 AI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 빌딩 출입, 추적, 리스크 관리 등에 용이한 CCTV 카메라 및 저장장치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에프디시스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비접촉 출입관리 얼굴인식시스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에프디시스는 국내에서 개발된 AI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출입관리시스템 개발을 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안전하고 스마트한 근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