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포스터.
제3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H2KOREA)는 수소경제 홍보 캠페인으로 ‘제3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6일부터 9월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장을 마련해 이해도와 사회적 수용성 증진은 물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산업·환경적 파급효과 등의 내용을 담은 일러스트, UCC, CM송, 수소박물관(가칭) BI, 비즈니스모델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작품 출품은 부문별 1인 3점 이내로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들은 9월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와 9~10월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하고 10월 시상식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 주최/후원기관장상 등이 총 21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최종 당선작은 향후 국민 수용성 증진을 위한 수소경제 홍보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성복 H2KOREA 단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소경제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핵심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우리 정부도 정책·산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수소경제와 수소에너지의 국민적 관심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소경제가 국민 삶 속에 한 걸음 더 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