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CRRA 2021'서 1위를 수상한 SK가스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영국 'CRRA 2021'서 1위를 수상한 SK가스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가스가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관하는 'CRRA(CR Reporting Awards) 2021' 최초 보고서(Best First Time Report)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SK가스는 ‘CRRA 2021’에서 ‘최초 보고서(BestFirst Time Report)’와 ‘중대성 연계(Relevance & Materiality)’등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중대성 연계(Relevance & Materiality)’ 부문에서는 8위를 기록했으나 ‘최초 보고서(Best First Time Report)’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소프트뱅크에 이어 1위를 차지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인텔, H&M, 소프트뱅크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 17개사가 수상한 가운데 국내에서는 SK가스 등 총 2개 기업이 수상했다.

SK가스의 최초 보고서 1위 수상은 지난해 ‘2019년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음에도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핵심적 요건들과 UNGC 10대 원칙, UNSDGs 17가지 목표를 반영한 SK가스의 ESG 경영활동 결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잘 담아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된 CRRA는 전 세계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최고 보고서(BestReport), 최초 보고서, 최고 ESG 보고서(Best ESG Report) 등 10개 부문에 걸쳐 우수성을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CRRA를 주관하는 Corporate Register사가 연 1회 응모 기업을 대상으로 전세계 6만5,000명의 기업 회원의 온라인 회원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1위, 2위 등 우수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SK가스의 관계자는 “SK가스의 ESG 경영 철학이 평가기관과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도적이고 적극적인 ESG 경영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ESG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