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硏, 방사화학 여름학교 온라인 개최
원자력硏, 방사화학 여름학교 온라인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8.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방사화학 전문가를 양성하고 방사화학 연구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연구재단 미래원자력연구센터(센터장 윤종일)와 함께 ‘제5회 방사화학 여름학교’를 1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방사화학 여름학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원자력, 화학 전공자 뿐 아니라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원 제한 없이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방사화학의 이론 강의를 들을 수 있게 준비했다.

방사화학 최고 전문가들인 박정훈 박사, 이한림 박사 등이 강의에 나서 의료용 방사성동위원소 생산 및 응용,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를 이용한 중성자 방사화분석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없는 방사화학 연구 노하우를 전문가의 경험을 통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원석 원자력연구원 원장은 “방사성폐기물 안전관리, 원전 해체 등 후행핵주기 산업과 방사성 의약품, 비파괴검사 등 방사성동위원소 활용 분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방사화학 교육을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