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서울기술연구원이 추진하는 연구사업을 시민에게 홍보할 서울기술연구원 제2기 홍보서포터즈 7명을 모집한다.

서울기술연구원은 2018년 12월에 개원한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기술과학분야 응용·실증 연구기관으로 서울시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과학 R&D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기술연구원의 홍보서포터즈 2기는 연구원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참신한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홍보서포터즈는 연구원에서 개발한 기술과 연구성과가 담긴 콘텐츠와 개최 행사와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한다. 

9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내년 8월까지 연구원과 관련된 다채로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해 SNS를 통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참여와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선발대상은 서울 혹은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며 과학기술에 관심을 가진 시민 7명이며 기존 SNS 활동이 활발하고 카드뉴스, 탐방기사, 동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까지며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 월별 정기회의 및 연구원 주요 행사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서포터즈는 개인별로 월 1회 2개의 콘텐츠(총 24개 내외)를 제작‧제출한 후 소정의 활동지원금을 받아 온라인 홍보활동을 한다. 참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월별로 홍보 활동이 우수한 개인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위촉식 및 월별 정기회의 등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우선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마감은 오는 27일까지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홍보서포터즈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행복에 기여하는 연구원의 연구성과 뿐 아니라 과학기술 분야도 알기 쉽게 소개할 계획이다”라며 “과학기술 및 IT분야에 관심 있고 이를 참신한 콘텐츠로 표현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