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SRF 열병합발전소 전경.
나주 SRF 열병합발전소 전경.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광주전남 SRF 열병합발전소 운영과 관련해 지역주민에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한난 홈페이지에 ‘광주전남 SRF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는 한난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발전소 가동 관련 투명한 정보공개 노력의 일환으로서 게시판에는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주요 민원·문의에 대한 답변, 소각장·SRF 발전소 비교 등 게시물과 SRF 관련 보도자료 등이 게시된다.

또한 게시판에는 지역주민들의 주요 궁금 사항인 발전소 운영관련 대기배출물질 현황을 주민들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TMS(굴뚝 배출물질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정보 자료를 지속적으로 게시한다.

관련 내용은 한난 홈페이지 내 ‘홍보센터→한난소식→광주전남 SRF’ 또는 홈페이지 오른쪽 바로가기의 ‘광주전남 SRF’를 통해 누구나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한난의 관계자는 “그동안 한난은 발전소 가동 관련 정보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주민우려 불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한난 홈페이지를 통해 발전소 운영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라며 “한난은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설비의 안정적인 운영 및 주민 민원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