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 내부 모습.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 내부 모습.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한 ‘it’s magic’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활용한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단순 전시 및 판매형 매장이 아닌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로 적용한 점 등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SK매직의 관계자는 “it’s magic은 체험형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휴식과 함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2월에도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 권위의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