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자청, 수소경제 생태계 활성화 나서
울산경자청, 수소경제 생태계 활성화 나서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8.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EZ 핵심전략산업 선정 회의 개최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이 수소산업 기반을 활용해 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19일 동북아 에너지허브 울산경제자유구역(UFEZ: Ulsan Free Economic Zone) 핵심전략산업 선정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자문회의에는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연구원, 울산과학기술연구원(UINST), 울산대학교 등 지역혁신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 선정을 위해 논의했다.

핵심전략산업은 울산의 풍부한 수소산업 기반을 활용해 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수소경제 선점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기술·제품산업을 선정해 선정된 산업은 입지혜택 지원과 지방투자보조금 지원 비율 우대를 받게 된다.

선정 과정은 △정량적 분석을 통한 핵심전략산업 후보군 도출 △정상적 검토를 거쳐 산업군을 구분하고 산업코드 선별·추가 △전문가를 활용한 혁신생태계 연계구조 바탕의 성장경로를 확인·반영하는 컨설팅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최종 평가를 거쳐 오는 10월 말 선정고시된다.

조영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핵심전략산업 중심으로 발전을 강화하고 첨단·핵심전략산업 투자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핵심전략산업 선정을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