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업 FTA 활용 위한 카드뉴스 제공 
환경기업 FTA 활용 위한 카드뉴스 제공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8.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 체결국 현황 및 활용 절차 등 실무정보 매월 제공
해외진출 컨설팅 사업과 연계 기업 맞춤형 지원 강화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자유무역협정(FTA)을 통한 환경기업의 해외진출을 확산하기 위해 20일 FTA 활용에 관한 카드뉴스를 발간했다.

카드뉴스에는 FTA를 이용한 관세 절감 요령, 환경제품 FTA 정보와 원산지증명서 발급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고 연말까지  매월 추가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카드뉴스 발간은 환경기업의 FTA 활용비율이 27.4%로 전체산업 74.7%에 비해 저조하다는 점에 착안해 시작됐다.

환경산업기술원은 국가별 관세 혜택과 환경제품의 수출 품목번호(HS code) 확인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경기업이 FTA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FTA 활용을 통한 수출 확대를 위해 74명의 무역전문가가 참여하는 해외진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카드뉴스와 해외진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은 해외환경통합정보망(www.eishu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인 역내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발효되면 FTA 시장이 더욱 확대된다”라며 “환경기업이 FTA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