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GO USB 데이터 로거 제품 3종.
에머슨 GO USB 데이터 로거 제품 3종.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 기업인 에머슨(Emerson)은 운송 과정에서 부패하기 쉬운 제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시간, 온도 및 습도 데이터를 수집하는 ‘GO USB 데이터 로거(GO USB Data Logger)’ 제품군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그램 설정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중요한 콜드체인 정보를 활용해 신선도 및 안전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 제품만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O USB 데이터 로거는 재배·운송, 물류, 소매, 식품업체 및 생명과학 업계 담당자가 콜드체인 데이터를 기록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및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CDC)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다양한 백신 취급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머슨이 새롭게 선보인 GO USB 데이터 로거 제품군에는 △외부 온도만을 측정하는 ‘GO USB Temp’ △외부 온·습도 측정을 위한 ‘GO USB Humidity’ △외부 및 프로브(probe) 온도 측정을 위한 ‘GO USB Probe’ 등 세 가지 제품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GO USB Probe’ 제품은 분리 가능하며 독립형 온도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로거는 평균 운동 에너지, 최소 및 최대 온·습도, 평균 온도, 알람 등 광범위하고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 포인트는 액정 디스플레이(Liquid crystal display; LC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거를 PC에 연결하면 보안이 강화된 PDF 파일 형식의 보고서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PDF 보고서에는 로거 사용 시간과 일치하는 이벤트 범위를 나타내는 타임스탬프(time stamp)와 감사 추적 기능이 포함된다. 이와 같이 수집 및 저장된 데이터는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에머슨 콜드체인사업부의 카고 솔루션 프로덕트 매니저인 알렉스 액셀슨(Alex Axelsson)은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GO USB 데이터 로거 제품군은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맞춤형 콜드체인 측정 솔루션”이라며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제품군의 세 가지 제품을 단독 또는 통합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