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카카오톡 24시간 고객 응대
LG전자, 카카오톡 24시간 고객 응대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8.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눈높이 맞춤형 상담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상담 채널을 다양하게 운영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올 4월 카카오톡 채팅상담을 시작한 이후 지난 한 달 동안 카카오톡을 포함해 채팅상담을 이용한 고객은 약 6만2,000명이며 카카오톡 도입 이전에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채팅상담을 이용했던 고객에 비해 5배 규모로 늘어났다.

LG전자는 카카오톡 채팅상담에서 연령대, 서비스 및 구매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담이 진행한다. 

실제 카카오톡 채팅상담을 받았던 고객들은 “밤에도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것 자체에 감사하다”, “새벽에도 상담이 돼서 너무 좋다”, “전화연결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응답속도가 매우 빠르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고객은 LG전자 카카오톡 채널에서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 콜센터는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담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시스템을 도입했다. 채팅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상담서비스는 LG전자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인 유규문 전무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LG팬덤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