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1 디자인 어워드’ 선정 제품.
SK매직 ‘2021 디자인 어워드’ 선정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1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트리플케어 와이드 식기세척기, 컴팩트 식기세척기,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등 5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SK매직은 이번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부문에서만 총 4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는 기교 없이 정제된 심플한 디자인과 빌트인 느낌의 스퀘어 타입 프레임을 적용하는 한편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손이 많이 닿는 취수 패드 등도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화구 간 경계를 없앤 3,400W 국내 최고 화력의 보더리스 인덕션은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으로 적용해 주방 공간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의도했으며 화구영역 또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총 5개 색상의 가이드라이팅을 제공한다. 화구의 활성화된 상태를 사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재질로 탈부착 가능하도록 한 온도조절 다이얼로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도록 했다.  

오는 9월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높이 평가를 받았다. 불필요한 핸들을 없애고 문을 가볍게 밀어서 열고 닫는 Soft Open&Close 기술을 적용해 마치 가구의 일부인 것처럼 주방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를 강조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색상 또한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강화유리의 대체 소재인 특수 레진 글락(Glaks) 소재의 8가지 색상을 국내 최초 가전에 적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출시 예정인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수상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공간/환경 디자인부문에서 수상한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에만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가 주는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간을 재정의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