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AC 드라이브는 식품을 유지하고 기존 설비에 비해 전기 소비량이 적은 저온 냉장을 위해 균일한 온도, 습도, 공기 순환 및 신선한 공기 공급 또한 유지한다.
댄포스 AC 드라이브는 식품을 유지하고 기존 설비에 비해 전기 소비량이 적은 저온 냉장을 위해 균일한 온도, 습도, 공기 순환 및 신선한 공기 공급 또한 유지한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냉장시스템에서 가장 큰 비용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에너지다. 수많은 냉장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전력 손실을 일으키는 계절적 변화, 상품 구성 변화, 사용률 변화 및 전기 제품 등으로 인해 용량이 열 부하를 초과한다.  

댄포스 VLT® 드라이브와 같이 현대화된 전용 AC 드라이브는 장비 용량을 실제 열 부하 및 공정 요구에 맞게 지속해서 조정해 에너지 소비, 운전 및 유지보수 등 비용을 절감시킨다. 

지능형 압축기 및 응축기/증발기 팬 제어는 최적화된 냉장시스템의 필수 요소다. 냉장 압축기, 응축기 및 증발기의 용량 제어를 최적화하는데 댄포스 AC 드라이브를 적용하면 에너지 소비를 10~25% 낮출 수 있다. 실제 부하에 맞게 용량 균형을 조정하면서도 안정성을 유지해 시스템 전반에 걸쳐 성적 계수(COP)가 향상돼 상당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캐스케이드 제어는 에너지 절약을 최적화하고 수명주기 비용을 절감한다. 

캐스케이드 구성은 부분 부하 조건에서 애플리케이션과 AC 드라이브간 최적의 상호작용을 한다. 기본 부하는 압축기와 같이 드라이브로 제어하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열 부하가 증가하면 드라이브가 한 번에 하나씩 압축기를 추가로 가동한다. 이렇게 과정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최적 효율 지점에서 작동하고 드라이브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최대 에너지 효율을 유지된다. 

댄포스 드라이브의 고급 다중영역 팩 제어기는 최대 6개의 압축기 팩을 효과적으로 캐스케이드 및 제어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너무 잦은 스테이징 및 디스테이징을 방지, 압력 및 온도를 안정화하고 압축기 마모를 줄인다. 

컴퓨터 언어가 아닌 통용되는 냉장 용어를 사용하는 댄포스 드라이브 표시창 패널을 통해 필요한 설정을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프로그래밍이 쉬워 설치업체 및 서비스 기사가 신속하고 용이한 작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수가 줄어든다. 

냉장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댄포스 드라이브의 다양한 기능은 다용도 호환성, 안정적 성능, 시스템 신뢰성 및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보장한다.

냉장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댄포스 드라이브의 다양한 기능은 다용도 호환성, 안정적 성능, 시스템 신뢰성 및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보장한다.

상업용 냉장 부문에는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및 편의점과 같은 식품 리테일, 데이터 센터의 정밀 공조도 포함된다. 냉장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은 다용도 호환성, 안정적 성능, 시스템 신뢰성 및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보장한다. 

댄포스 드라이브는 산업 냉장의 제어 성능을 향상한다. 

산업 냉장 부문에는 냉장 보관실, 냉장실, 육류, 해산물 및 기타 식료품 가공 설비, 바이오제약, 화학 및 직물 플랜트가 이에 해당한다.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위한 초기 냉각, 가공 및 냉장 보관이 식품 산업에서 가장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공정입니다. 과일과 채소의 부패 속도를 늦추고 수확 전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온도를 낮추는 급속 냉장이 필요하다.

댄포스 AC 드라이브는 필요 시 급속 냉각 및 냉동 기능으로 몇 개월간 시판 가능한 상태로 식품을 유지하고 기존 설비보다 전기 소비량이 적은 저온 냉장을 위해 균일한 온도, 습도, 공기 순환 및 신선한 공기 공급 또한 유지한다. 

콜드체인에서의 온도 제어 물류는 수확 또는 생산 단계에서 소비자의 소비 단계에 이르기까지 식품, 음료 및 약품의 보존과 안전한 운송을 보장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댄포스 AC 드라이브의 신뢰성 및 열역학적 효율은 냉장 보관실, 식품 가공 플랜트, 식품 리테일 아울렛 등 콜드 체인 전반에 걸쳐 위생적인 제어 환경을 보장한다. 

칠러의 가변 속도 제어는 최적의 공정 온도를 제공하면서도 시스템의 측정치를 기반으로 실제 요구에 맞게 용량을 조정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저속으로 구동하면 에너지 소비가 낮아지므로 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시스템과 압축기 자체를 최적화해 설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댄포스 AC 드라이브는 기동 및 정지 횟수가 적어 기계적인 마모가 감소한다. 또한 오일 회수 관리, 고압/저압 안전 및 공진 주파수 무시 등의 전용 기능은 칠러의 안전 운전을 보장한다. 

기동은 압축기 운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단계다. VLT Refrigeration Drive는 운전하는 동안 용량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압축기 속도를 다양하게 함으로써 필요한 기동 횟수를 최소화한다. 지정된 시간 내 기동/정지 주기의 최대 횟수는 제어 패널을 통해 구성할 수 있다. 

VLT Refrigeration Drive는 단기간 동안 정격 기동 토크의 135%를, 정상 운전 시에는 60초 동안 정격 토크의 110%가 가능하다. 보다 작은 사이즈의 압축기로 시스템을 구성해 피크 부하를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는 최대 90Hz에서 구동한다. 따라서 단지 피크 부하에 대응하기 위한 용도로 보다 큰 사이즈의 압축기는 필요하지 않다. 

VLT Refrigeration Drive는 가변 속도 압축기의 고장 상황에서 고정 속도 압축기를 계속해서 제어한다. 고장 상황에서 중립대는 특수 파라미터 ‘고정 속도 중립대’에 의해 설정되며 중립대를 확장해 기동 횟수를 줄일 수 있다.

댄포스의 관계자는 “댄포스는 항상 AC 드라이브를 개발, 제조 및 공급하는 데 차별화된 방식을 추구한다”라며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장비를 결정하도록 하고 그에 맞는 AC 드라이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에 따른 모든 단계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타협 없이 자신의 목적에 맞춰 가능한 최상의 AC 드라이브 솔루션을 엔지니어링하고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