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ABB가 온라인 UPS 체험단을 선정해 가정과 소규모 사무실을 위한 최신 전력 보호 기술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력거래소는 올여름 전력 최소 예비력 전망치를 1.9배 상향 조정하며 전력 수요 폭증에 대비한 바 있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가정내 전기 사용이 증가하고 산업 현장도 제조 활동을 재개하면서 산업 전력 수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ABB 전기화 사업은 산업, 인프라는 물론 사무실과 가정에서도 전기 에너지의 흐름을 보호, 연결 및 최적화하는 다양한 전기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전 시 전자기기에 대해 최고 수준의 전원 및 서지 보호를 위한 최신 UPS 제품을 포함한다.

ABB는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UPS 체험단을 모집해 소규모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안정적인 전력 공급 유지를 위한 무정전 전원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활용 혜택을 경험하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온라인 시장에도 론칭한 소형 UPS 제품에 대한 체험 이벤트는 ABB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BB는 UPS 기술 활용이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체험단 참여를 통해 고객이 직접 ABB의 PowerValue 11RT/11T UPS 제품을 개인 필요에 맞게 사용해 보고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 높은 후기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ABB 소형 UPS 제품인 PowerValue 11RT/11T는 이중 변환 온라인 UPS로 최대 10kVA의 안정적인 전력을 중요 단상 응용 장치에 공급한다. 정전과 같은 갑작스러운 전원 공급 중단 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손실을 줄이도록 일정 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전기를 공급해 전자 제품의 전원 및 서지 보호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중요한 정보와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PowerValue 11RT/11T는 독립형 UPS 장치로 활용할 수 있고 표준 19인치 랙(rack) 구성에도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체험단이 사용할 제품은 현재 컴퓨존, 다나와, 롯데하이마트,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이다.

UPS의 주요 사용처는 자택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개인 사용자를 포함한 중소형 오피스이며 CATV(cable television), 유튜버 등 방송기기를 사용하는 업체, 의료·광학기기 업체, 중형 생산설비뿐 아니라 게이머, NAS (Network Attached Storage) 사용자 등 점차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선정된 체험단은 일정 기간 동안 UPS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하고 체험 후기를 온라인에 기록한다. 또한 사용 후기를 완료한 참가자에게 추가적으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단 이벤트는 ABB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상세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할 수 있다.

ABB 전기화 비즈니스 영역(Electrification Business Area)은 전기 제품 및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서 100여 개 국가에서 200개가 넘는 제조 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5만명 이상의 직원들이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전기화를 제공하고자 헌신하고 있다. ABB의 핵심적인 포트폴리오인 ABB Ability™ 디지털 솔루션들은 유틸리티, 산업, 빌딩, 인프라 및 모빌리티에 있어 보다 스마트한 배전을 위해 전기 에너지의 흐름을 보호, 연결 및 최적화한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