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에기硏, 탄소중립 선도 ‘맞손’
남부발전·에기硏, 탄소중립 선도 ‘맞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9.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 융복합 발전·온실가스 포집기술 개발 협력 
김우곤 남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좌)과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우곤 남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좌)과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이 대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본원에서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소 융복합 발전기술 개발 및 실증사업 공동수행 △온실가스 포집·저장·활용기술 개발 △관련분야 기술교류 및 자문 등에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암모니아 기반 연료전지 발전기술’과 ‘연료전지 이산화탄소 포집설비’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수소 융복합기술 발굴 및 실증사업을 공동 수행해 수소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탄소중립 선도를 해나가겠다”라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우곤 남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수소 융복합에너지 핵심기술 개발 및 신사업 발굴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