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바이러스 차단 퓨어게이트 인기 급상승
미세먼지·바이러스 차단 퓨어게이트 인기 급상승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9.1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이엔지, 학교·다중이용시설 등 다양한 곳 설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설치된 퓨어게이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 설치된 퓨어게이트.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성이엔지에서 지난해 출시한 퓨어게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건물 출입구부터 백화점, 어린이집, 학교, 고속철도 역사 등으로 설치가 확대되면서 미세먼지 제거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에도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퓨어게이트는 신성이엔지의 클린룸 기술 중에 에어샤워 기능을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의 생산시설인 클린룸은 먼지가 없는 고청정 공간으로 클린룸 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를 통해 옷과 피부에 붙은 먼지를 강한 바람으로 제거한 후에 입장하게 된다.

신성이엔지의 퓨어게이트는 에어샤워의 주요 기능인 바람을 통해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이고, 외부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차단 할 수 있다. 강한 바람은 옷과 피부에 붙은 바이러스와 유해가스 등도 제거하기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방역에도 효과적이다. 더불어 센서 감지를 통해 사람이나 물체가 인식되면 자동으로 운전하고 필터 교체도 용이하게 돼 있어서 손 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 요청 시에는 전면에 카메라와 모니터를 설치해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신성이엔지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람다256의 루니버스 DID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방문자 관리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최근 퓨어게이트는 코로나19 방역과 실내 공기질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도입되고 있다. 지난달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는 메인 출입구와 지하주차장에서 연결되는 통로에 퓨어게이트를 설치해 방역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달 입주를 시작하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래미안 라클래시에도 퓨어게이트가 설치돼 외부에서 묻은 먼지를 출입구에서 제거하고 깨끗한 실내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성이엔지의 관계자는 “높은 수준의 청정도를 요구하는 클린룸 기술을 활용해 퓨어게이트, 이동형 음압병동 MCM, 백신 접종 센터 등의 백신 토탈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해 미세먼지와 코로나19 같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