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우)이 제10회 국제산업위생학회(IOHA)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우)이 제10회 국제산업위생학회(IOHA)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IOHA 2021)에서 15일 제10회 국제산업위생학회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국제산업위생학회 평생공로상(IOHA Lifetime Achievement Award)은 전 세계 산업위생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1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997년부터 매 2년마다 1명을 선정헤 수여하는 이 상은 지금까지 9명이 받았고 박두용 이사장은 10번째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아시아 산업보건 네트워크를 설립해 전문가 양성 및 정책 수립을 주도해왔으며 10여년 이상 산업보건이 취약한 아시아 국가 노동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편 국제산업위생학회는 34개국 2만명 이상의 전문가가 속한 세계 최대의 산업보건 조직으로서 매 2~3년마다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개최된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 학술대회(IOHA 2021)는 ‘산업보건 개발의 격차를 해소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주제로 60여개국 1,500여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