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창간축사]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 투데이에너지
  • 승인 2021.09.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산업구조 변화 '선도'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오신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도시가스업계 역시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가정용에서 출발해 이제 상업부문, 산업용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국 4만8,000km의 배관망을 통해 2,000만 고객에게 편리하고 청정한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천연가스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산업구조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정책·제도개선과 서비스 강화에 노력하겠으며 사회공헌활동, 마케팅 역량 강화, 도시가스산업 디지털 플랫폼 기반 마련과 미래지향적 안전관리시스템 구축방안을 강구하는 등의 역점 사업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팬데믹 선언 등 전례 없는 위기 상황과 급변하는 LNG 시장상황, 에너지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청정연료인 도시가스의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공급을 위해 도시가스 업계와 협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도시가스 보급확대와 고객서비스 향상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관련 국내외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미래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에너지 업계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