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순자 (사)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방순자 (사)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독자적 에너지 전문지로서 언제나 정부와 업계를 대변하고 객관적인 정도언론의 길을 걸으며 창간 23주년을 맞이한 투데이에너지를 보면 지나온 우리 에너지 업계와 함께 희로애락을 함께했던 모습이 떠오르며 감회가 새롭습니다.

국내에서도 최근 국회 환노위에서 통과된 탄소중립 기본법은 물론 연내 확정 발표를 준비 중인 탄소중립 시나리오 등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들이 준비되고 있으며 우리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자들도 전지구적 대응에 동참하기 위한 모색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 또한 새로운 기후변화 체제상에서 에너지이용효율을 극대화 시키고 탄소배출저감 활동은 물론 산업단지 사업자들이 수출증대에 적극 기여하고 있는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는 한편 비용효과적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사업에 정부정책에 적극 협조해 나갈 것입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정치·사회적 혼란을 겪고 있는 현재 세계는 물론 국내 에너지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이 시점에 창간23주년을 맞이한 투데이에너지와 함께 우리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업계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