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임직원 안전의식 활성화
서울에너지공사, 임직원 안전의식 활성화
  • 류희선 기자
  • 승인 2021.09.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환경·안전·보건 경영방침 공표

[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안전우선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임직원 안전의식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24일밝혔다.

공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제정과 ESG 경영 도입 등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인식개선, 참여확대, 교육강화 등 안전의식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지난 7월 CEO 환경‧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공표하고 경영방침 홍보물(액자, 인쇄본 및 마우스패드)을 제작, 전사에 배포해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있다.

환경‧안전‧보건 경영방침에는 환경‧안전‧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법규정을 준수하며 질소산화물 등의 오염물질 감축 및 안전관리체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공사 전광판 및 사업장 내부에 안전이슈에 대한 슬로건, 현수막 등을 게시하여 안전불감증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서부지사와 동부지사는 각각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및 대외기관 수상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이성주 서울에너지공사 환경안전품질실장은 “공사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관계자의 전문역량 강화와 함께 신입사원부터 단계별 안전교육을 통해 전직원의 안전의식을 체질화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이라며 “중대재해처벌법을 떠나 안전은 최우선 과제인 만큼 공사는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인재를 확보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