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하반기 공개채용 시행
전력거래소, 하반기 공개채용 시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0.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 접수 가능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2021년도 하반기에 신입직 13명, 경력 및 전문직 7명, 공무직 2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NCS 능력중심채용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던 전력거래소는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채용 방식을 이번 공개채용에도 적극 시행한다. 이에 따라 지원서접수 시에 연령, 성별, 출신학교, 출신지역 등의 정보를 일절 요구하지 않는다.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6명을 이전지역(광주·전남지역) 인재, 보훈대상자, 장애인 채용할당제로 채용한다. 또한 사회형평적 인재 채용을 위해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를 우대하는 가점제도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 신입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사무직 3명 △기술직 10명(전기 6명, IT 4명)이다. 블라인드 채용방침에 따라 학력, 전공과 무관하게 모집 단위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경력 및 전문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IT개발자(기술) 2명 △스마트그리드 기획개발(사무) 2명 △스마트그리드 융합기술(기술) 2명 △전력계통(기술/박사) 1명이며 공무직의 세부 모집인원은 △사무보조(업무지원) 2명이다.

한편 전력거래소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실무진 면접전형→경영진 면접전형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5일 오후 2시까지 전력거래소 채용홈페이지(kpx.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업무를 총괄하는 김광철 전력거래소 인재개발팀장은 “우리 기관의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취업 취약계층 취업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