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스커버리, 3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SK디스커버리, 3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10.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 안정화·적극적 시장 커뮤니케이션 투자자 신뢰 확보 추진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디스커버리(대표 김철, 박찬중)가 적극적인 주주친화 정책을 실시한다.

SK디스커버리는 12일 이사회를 통해 자기주식 취득 및 중기 배당정책을 결정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공시했다.

SK디스커버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고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SK디스커버리 보통주 약 60만주로 전체 주식의 3.2%에 해당된다.

동시에 전년 주당배당금 대비 점진적으로 배당금을 상향하고 3년 주기로 배당정책을 검토한다는 내용의 중기 배당정책도 수립해 공표했으며 정관 개정을 통한 중간배당 제도 도입도 적극 검토하는 등 적극적으로 주주 친화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친화 정책 발표로 SK디스커버리에 대한 주주와 이해관계자의 예측 가능성이 높아지고 시장의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SK디스커버리의 관계자는 “SK디스커버리는 지주회사로써 바이오, 그린소재, 그린에너지, 리빙솔루션 중심의 사업 Portfolio를 강화하는 동시에 Governance 구조 또한 이에 부합하는 모습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 소통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