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친환경 플라스틱 가전 출시
SK매직, 친환경 플라스틱 가전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10.1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242’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의 첫 번째 제품으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는 필수 부품을 제외한 제품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동일 평수의 일반 제품과 비교해 제품 1대당, 신규 플라스틱 생산량을 3.4kg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는 페트병 242개(500ml 기준)에 해당하는 자원을 절약하는 동시에 30년생 소나무 1그루가 흡수하는 탄소량 3.5kg를 저감하는 효과와 같다. 제품 폐기 시에도 별도 수거를 통해 또 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자원 재순환이 가능하다. 

성능도 우수하다.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바닥 하부까지 동시 청정이 가능해 빠르고 강력하게 깨끗한 공기를 내뿜는다. 또한 국내 최초로 분리, 물 세척할 수 있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해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터는 자체 개발한 8단계 ‘올인원 케어 필터’를 채용해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하며 프리, 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유해균과 곰팡이뿐 아니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등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까지 억제한다. 

SK매직의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 적용은 원가 증가 요인이지만 ‘그린 라이프(Green Life)’라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존과 가격과 성능이 동일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그린 267, 285 등 친환경 소재를 전면 적용한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