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움산업, 액화수소 모빌리티사업 나서
하이리움산업, 액화수소 모빌리티사업 나서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10.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아쿠아오션과 수소 무인선박 공동개발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하이리움산업이 영국 해양선박기술 전문기업과 손잡고 액화수소 모빌리티사업에 나선다.

하이리움산업은 영국 ACUA Ocean(아쿠아오션)과 장기간 무인 자율 항해가 가능한 액화수소 구동 무인 선박(H-USV: Hydrogen-Powered Uncrewed Surface Vessel)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리움산업은 이번 계약을 통해 수소 무인선박에 필요한 수중 액화수소탱크와 동력부분 개발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 선박용 액화수소탱크 수주에 이어 액화수소 무인선박 수주도 확보하며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리움산업이 아쿠아오션과 진행하는 H-USV 프로젝트는 영국 교통부의 지원을 받은 청정해양대회(Clean Maritime Competition) 실증 프로그램이다. 특히 영국은 오랜기간동안 해양선박기술을 개척한 나라인만큼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차세대 청정 그린에너지를 활용한 선박 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하이리움산업의 관계자는 “최근 정부가 청정 수소 선도 국가 도약을 선언하며 국가의 핵심 미래 전략으로 수소산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라며 “하이리움산업은 독보적인 액화수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은 물론 국가 경쟁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하이리움산업은 선박과 UAM(도심항공모빌리티) 등 액화수소 모빌리티 솔루션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어 액화수소탱크트레일러 개발 등 액화수소 생태계를 이끄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수소산업이 주목받고 있음에 따라 적극적인 수주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