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융복합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LPG충전소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홍정민 의원은 20일 국정감사에서 LPG자동차 충전소의 휴폐업 상황을 살펴보고 정부에 지원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정부는 지난 2019년 ‘수소 인프라 및 충전소 구축 방안’ 발표를 통해 기존 LPG충전소 등 100여 곳을 융복합 수소충전소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전국 17개 지자체에서 최근 5년간 LPG자동차 충전소 휴폐업 현황을 확인한 결과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전국에서 180곳의 LPG자동차 충전소가 휴폐업을 신청했으며 그중 절반이 넘는 96곳이 도심지역에 위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정민 의원은 “기존 충전소에 융‧복합형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경우 산업부 특례규정을 통해 면적이나 이격거리 등에서 단독 수소충전소 설치시 보다 유리하다”라며 “LPG충전소가 폐업하면 융복합 수소충전소의 후보지가 줄어든다”고 우려했다.

홍정민 의원은 이날 LPG충전소의 휴폐업을 막기 위한 정부의 대책을 촉구했다.

그 방안 중 하나로 실증특례를 받은 셀프 LPG충전소 사업이 연내에 시작될수 있도록 산업부의 신속한 심의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