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천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협약
중부발전, 인천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협약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0.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 재처리수 연간 35만톤 사용 국민 물기본권 확대
원소연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장(좌)과 정준호 코웨이엔텍(주)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원소연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장(좌)과 정준호 코웨이엔텍(주)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20일 인천발전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코웨이엔텍(주)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기후변화 시대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확대를 위해 하수‧빗물 등 미이용 수자원 발굴, 재이용 사업 투자계획 등 2025년까지 물사용량 중 재이용수를 70% 이상 활용하기 위한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로드맵 달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한국중부발전은 신규관로 건설비용을 투자해 하수재처리수를 우선 사용하고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처리수 공급설비운영 및 관로건설 등 사업 추진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하수재처리수 사용을 통해 중부발전은 연간 공업용수 사용량 35만톤을 대체해 상수도 수원을 보호할 예정이며 민간투자사업과 연계를 통해 하수재처리수를 상수도대비 저렴하게 공급 받고 정수공법으로 처리된 고품질 수자원 추가 확보로 환경성, 경제성, 기술성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667만톤 미이용 수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됬다”라며 “앞으로도 하수처리수 재이용 사업 뿐만 아니라 빗물 및 폐수 재활용 등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사업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평가받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 물 기본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