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美서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선봬
아이온컴즈, 美서 스포츠 영상분석시스템 선봬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10.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B FOOT BALL CAMP에 제공
안재석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Sports Tech본부장(좌)와 Jamie Hemann 허브 풋볼 캠프 CEO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안재석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Sports Tech본부장(좌)와 Jamie Hemann 허브 풋볼 캠프 CEO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비정형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지난 10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 공원(Dignity Health Sports Park)에서 열린 ‘HUB FOOTBALL CAMP(허브 풋볼 캠프)’에 스포츠 영상 분석시스템을 제공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선보인 스포츠 영상 분석 시스템은 경기장 내부에 여러 영상 기기를 설치해 선수별 운동 능력을 측정하고 스포츠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미국 내 풋볼 최상위 리그 NFL에 진출하기 위해 훈련 및 연습 경기를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전직 NFL 선수 및 하위 리그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현직 NFL 스카우터들도 참여해 직접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관찰, 이후 구단에 스카우트할 선수들을 추천한다.

또한 스카우터 전용 플랫폼도 함께 제공했다. 스카우터는 캠프에 참여한 선수의 프로필을 조회하고 원하는 선수의 스포츠 역량 조건에 맞춰 검색한 선수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선수와 계약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 미국 내 신규 풋볼 리그의 스마트 스타디움의 데이터 기반 IT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신규 풋볼 리그는 취소돼 소규모 그룹의 풋볼 캠프를 중심으로 선수 개인별 운동 능력을 측정하는 영상 데이터 시스템 기반의 비대면 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Jamie Hemann 허브 풋볼 캠프 CEO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허브 풋볼 캠프를 개최하는 가운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영상 분석시스템을 도입해 매우 만족한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MOU를 맺으며 계속해서 양사가 발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이번 미국 허브 풋볼 캠프 현지에서 선보인 경기 영상 소스 수집 시스템과 스카우터 전용 플랫폼 서비스가 앞으로 해외 스포츠 시장에서 스포츠 경기 영상 분석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기회”라고 전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9년 1월 미국의 퍼시픽 프로 풋볼 리그와 업무 협력을 체결한 이후 같은 해 11월 스포츠 ICT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계속해서 해외 스포츠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