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3관왕
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3관왕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10.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 청정환기시스템 등 1위 선정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경동나비엔이 ‘2021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콘덴싱 가스보일러 12년 연속, 온수매트 6년 연속 1위를 기록함과 더불어 올해 신설된 청정환기시스템에서도 첫 1위에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알려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콘덴싱보일러는 잠열 교환기를 통해 열을 한 번 더 흡수해 난방, 온수에 활용하기 때문에 일반 보일러대비 최대 28.4%의 가스 사용량 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 대비 79%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크게 낮춰 연간 20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창출한다. 

경동나비엔은 2015년에는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브랜드를 공식 런칭하며 보일러 기업을 넘어 생활환경기업으로 고객 곁에 한 발 더 다가갔다. 온수매트를 통해 내 몸에 닿는 수면 온도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숙면가전’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 신설 부문인 청정환기시스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 기능으로 생활공간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고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 공기를 필터시스템으로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최근에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장점은 그대로 이어받고 가장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요리 때 주방과 전체 집 안 공기질 관리까지 가능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출시하며 또 한 번 혁신을 선도하기도 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의 제품들은 보일러, 온수매트, 나아가 집안의 공기 질을 관리해주는 청정환기시스템 등 일상생활에 가장 필수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품질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경동나비엔은 완벽한 품질을 향한 올곧은 신념을 바탕으로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