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시가스·전남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가속화
전남도시가스·전남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가속화
  • 박병인 기자
  • 승인 2021.10.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 MOU
김신남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국장, 김은규 전남도시가스 대표,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좌 부터)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신남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국장, 김은규 전남도시가스 대표,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좌 부터)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전남도시가스(주)(대표 김은규)가 전라남도, 순천시와 손잡고 친환경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전남도시가스는 지난 21일 순천시청 회의실에서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수소 연료전지 보급 등 수소산업 활성화를 포함한 친환경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신남 전라남도 에너지산업국장,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 김은규 전남도시가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전라남도, 순천시는 친환경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 계획을 수립하며 본 사업 추진을 위한 규제 개선 및 행정적·정책적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전남도시가스는 순천시 관내 수소 충전소 및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를 지속적으로 확충·운영 및 원활하고 안전한 수소 공급과 관리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수소산업의 안전성 및 환경 개선 효과에 대해 주민 인식 개선에 주요 협약 당사자간 상호 협력하며 노력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현재 전남도시가스는 순천시, 광양시를 포함한 전남동부 6개 시·군에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태양광·ESS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은규 전남도시가스 대표는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의미처럼 새로운 사업에 대한 민관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라며 “이번 협약이 친환경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의 초석이 될 것이고 이를 계기로 SK E&S는 글로벌 수소에너지 TOP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