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 2021년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석탄공사, 2021년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10.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차원 전 임직원 온라인 참여
김경수 대한석탄공사 감사가 대회사를 전하고 있다.
김경수 대한석탄공사 감사가 대회사를 전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대한석탄공사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공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추세가 확산됨에 따라 ‘2021년 청렴실천 결의대회’ 웹페이지 신규 개설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입갱과 퇴갱 등으로 근무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직원들을 배려해 실시간이 아닌 전 과정이 녹화 및 자료배포의 형태로 진행되며 직원들은 각자 편리한 시간에 접속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고 있다.

대회사, 청렴교육(갑질예방), 청렴결의문 채택, 접속자의 온라인 청렴서약서 제출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공공분야의 갑질에 대한 사례를 알아보고 교육 및 예방을 통해 갑질 없는 공사를 만들기 위해 공사 전체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수 감사는 대회사에서 “코로나로 인해 힘들게 버텨온 국민과 임직원들에게 위로와 회복이 있길 바란다”라며 “현재 시행중인 부정청탁방지법과 시행 예정인 이해충돌방지법의 준수로 청렴선진국으로 가는 길에 앞장서기를 바라며 석탄공사의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인 청렴 실천에 함께 참여하자”고 주문했다.

한편 석탄공사는 청렴실천결의대회 부대 행사로 공사의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 가족 들을 대상으로 ‘익명신고 모의훈련’, ‘2021년 석공 청렴문화 공모전’, ‘2021년 온라인 청렴퀴즈대회’ 등을 통해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