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좌)과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좌)과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27일 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와 광역정전 예방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기안전공사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광역정전 예방 및 전력설비 안전성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중·소 발전소 신뢰성 확보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 및 기술지원 △전력설비 기술자료 제공 및 정보교환을 위한 기술교류 등의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조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생에너지 급격한 보급 등 나날이 복잡해지고 있는 전력계통에서 광역정전 예방을 위한 양 기관간 업무협력이 중요하다고 공감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또한 발전기 운영 경험과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 발전사의 고장예방 기술지원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두 기관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전력거래소는 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전력설비 기술자료 공유 및 기술교류 강화로 광역정전 예방에 앞장서고 중·소 발전사 기술지원 협업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 및 ESG 경영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으로 기관별 전문기술을 민간에 이전해 고장예방 전문기업 육성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친환경·탄소중립이라는 전력산업부문의 ESG 경영 키워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밝혔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전력거래소와의 협력을 통해 광역정전사고 예방의 기반을 한층 굳건히 하고 탄소중립 시대를 일궈갈 친환경 전력설비 안전 확보에도 더욱 책임 있는 역할을 해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