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사)ESCO협회는 오는 12월6~9일 Zoom을 통해 2021년 제3차 국제 M&V 전문가 CMVP 온라인 교육을 개최한다.

ESCO협회는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국내 CMVP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올해 제3차 국제 M&V전문가(CMVP)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다 수준 높은 M&V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EVO의 외국인 강사를 초청해 영어로 진행되며 한글 번역 교재와 전문적인 통역이 제공돼 언어의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3일간 비대면 이론 교육 종료 후 4일차에 실시되는 CMVP시험은 지정된 시험장에서 방역 지침을 준수해 대면시험으로 치러진다.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AEE(Association of Energy Engineers)와 EVO(Efficiency Valuation Organization)의 CMVP 인증 자격을 얻을 수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ESCO분야 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해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 회원사가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특전이 주어진다. 원활한 CMVP교육 수강을 위해 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내 자료를 전달·배포할 예정이다.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3, 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