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는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혁신해 나아가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혁신해 나아가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2021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구성요소의 39개 세부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가정용보일러부문 최고점을 받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혁신해 왔다. 특히 업계에서 가장 먼저 챗봇(채팅로봇)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2018년 개설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플러스친구 수 28만명을 돌파하는 등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많은 플러스친구수를 기록하며 귀뚜라미의 주요 서비스 채널로 자리 잡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부터 상담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재택 근무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정기적으로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하는 등 양질의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를 가정용보일러부문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에 선정해 준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고객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