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영흥발전本, 에너지 업 플로깅 DAY 시행
남동발전 영흥발전本, 에너지 업 플로깅 DAY 시행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0.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환경보전 동참
에너지 업 플로깅 DAY에 참여한 관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 업 플로깅 DAY에 참여한 관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김우용)는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영흥면, 지역주민과 함께 ‘에너지 업 플로깅 DAY’를 통해 영흥관내 환경정화에 나섰다.

플로깅은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주워담으며 조깅을 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날 행사는 영흥면, 지역주민 및 영흥발전본부 직원 총 26명이 참여,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개인방역수칙 준수 하에 관광객이 많은 수산물 직판장을 중점적으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남동발전은 지난 22일부터 11월8일까지 총 3,000명을 모집해 비대면 ‘에너지업(Energy Up) 플로깅’을 시행 중에 있으며 참가자에게 지역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제공, 참가비 모금액 약 4,000만원 전액 코로나19 취약계층에 기부해 지역경제 활성화, 환경보전, 나눔활동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는다.

김우용 영흥발전본부 본부장은 “옹진군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구입해 지역농가도 돕고 환경보전과 나눔에도 동참할 뿐 아니라 아름다운 섬 영흥도를 여행할 수도 있는 이번 착한여행 에너지 업 플로깅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고 있다”라며 “힘든 시기에도 참가자 분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이번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지역분들의 많은 관심과 배려가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