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대표이사 CFO인 배두용 부사장(우)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CFO인 배두용 부사장(우)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는다. 

자립준비청년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양육 능력이 없어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해오다 만 18세에 보호가 종료된 청년(보호종료아동)이다.

LG전자와 보건복지부는 29일 서울 종로구 아동권리보장원에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과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 배두용 LG전자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준비청년의 심리안정 및 자립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와 보건복지부는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홀로 설 수 있도록 심리상담, 가전제품 등을 지원하는 데 서로 협력한다. 또 심리상담 플랫폼 ‘마음하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향후 3년 동안 자립준비청년, 보호종료 예정인 청년 등 1,000여명에게 전문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연말까지는 전자레인지 500대를 기증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심리적, 정서적 안정은 그 어떤 것보다 튼튼한 기반이 돼 줄 것”이라며 “어려운 청년을 돕는 민간의 사회공헌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민관협력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대표이사 CFO인 배두용 부사장은 “미래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해 많은 청년이 안정적으로 홀로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