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스프 안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 전경.
한국바스프 안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 전경.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바스프가 2일 안산에 연구개발(R&D) 시설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이노베이션 센터(Engineering Plastics Innovation Center Korea, EPIC Korea)’를 개소한다. 

이번 신설 이노베이션 센터는 기존 R&D 팀에 바스프가 최근 인수한 솔베이(Solvay)의 폴리아마이드사업의 역량이 한층 더해졌으며 ‘전자 소비재 혁신 센터(CECC)’까지 수용한다.

바스프 아태지역 기능성 소재 사업부문 총괄인 앤디 포슬트웨이트(Andy Postlethwaite) 사장은 “새로운 이노베이션 센터인 EPIC Korea는 고객들의 혁신적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겠다는 바스프의 의지를 분명히 보여준다”라며 “통합된 사업부의 풍부한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고객중심적 소재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들과 더 많은 프로젝트를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PIC Korea는 폴리아미드(PA),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폴리옥시메틸렌(POM) 등 다양한 범위의 폴리머 소재에 대한 재료시험과 가능하며 새로운 시험방법을 설계해 고객 프로젝트를 더욱 섬세하게 지원할 수 있다. 난연 및 조색 제품개발 역량 또한 강화돼 엄격한 관련 산업규제를 충족하고 e-모빌리티 및 전기·전자(E&E) 부분의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 전산유체역학 시뮬레이션 전문성 강화를 통해 바스프는 효율적 냉각시스템 및 과열 방지 등과 관련된 더 많은 프로젝트가 한국에서 진행될 수 있게 됐다. 

EPIC Korea는 각 R&D 팀과 그들의 혁신 역량 및 신소재 평가팀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해  더욱 증대된 효율성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바스프는 고객중심적 제품 및 응용기술을 개발할 때 통합된 사업부로 그 과정을 더욱 가속화하며 상하이이 소재한 R&D 팀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아시아 지역 내 국가들에 더욱 효율적으로 제품 및 응용기술을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