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에어솔루션 제품.
캐리어에어컨 에어솔루션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이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시대 맞춤형 필수 가전으로 에어솔루션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캐리어에어컨이 선보이는 제품은 ‘냉난방기’, ‘캐리어 공기청정기’ 및 ‘현관청정시스템’ 외 다양한 전문가전으로 구성돼 있다. 

캐리어 냉난방기는 캐리어의 기술력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유해균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부착필터’ 출시했다.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구리섬유 이온으로 대다수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천장형 에어컨 및 스탠드형 에어컨, 벽걸이형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순환제품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벨크로 테이프 접착 방식을 채용했다. 

‘캐리어 공기청정기’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갖춘 ‘구리(CuS) 소재 함유 헤파필터’를 장착한 제품이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환기 권고 사항을 반영한 ‘비말확산 억제모드 시스템’도 적용됐다.  

‘현관청정시스템’은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선 공기를 공급해 주거시설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최신 솔루션이다. 시스템은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 신발장살균건조기로 구성되어 있다. 신발장살균건조기는 플라즈마 기술로 바이러스 저감기능이 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일상으로 돌아가는 단계인 위드코로나 시기에도 감염에 대한 위험은 남아있는 만큼 항바이러스 기능을 장착한 맞춤형 필수 가전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의 더 안전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