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제주본부 신사옥 착공
전력거래소, 제주본부 신사옥 착공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1.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3년 3월 완공 목표
전력거래소 제주본부 신사옥 착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력거래소 제주본부 신사옥 착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5일 제주본부 신사옥 신축을 알리는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착공식은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전력거래소의 제주본부 기능 확대 및 에너지 전환 선도기관으로서 새 출발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위성곤 국회의원, 지역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의 축하 속에 진했됐다.

제주시 도남동 일대에 신축하는 제주본부 신사옥은 에너지효율등급(예비인증) 1+++ 등급과 제로에너지빌딩(예비인증) 3등급을 취득하는 등 상위등급을 획득하며 정부의 저탄소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에 전력거래소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갖춘 건축물 준공을 통해 제주도 CFI2030에 동참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성을 견지하겠다고 밝혔다. 

약 28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전력거래소 제주본부 신사옥은 부지면적 1만2,587㎡, 연면적 5,988㎡,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에너지저장장치, 태양광발전설비,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등이 전면 설치된다. 

공사기간은 1년 6개월이며 오는 2023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