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갯벌 홍보영상 공모전 포스터.
우리 갯벌 홍보영상 공모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한기준)은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함께 우리나라 갯벌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갯벌이 세계유산으로 등재되고 ‘제1차 갯벌 등의 관리 및 복원에 관한 정부 기본계획’이 수립된 이래 갯벌의 가치를 다양한 시각에서 재발견하고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다.  

우리나라 갯벌을 주제로 제작된 영상물이라면 형식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하 단체 단위로 1팀당 1개 작품을 12월1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응모요강은 공모전 누리집(www.getbolcontes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고 우수상 2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각 200만원, 장려상에 2팀에게는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과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우리나라 갯벌을 알리기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유상준 해양보전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갯벌의 보전과 복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한층 높아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