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충남지역 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참여
중부발전, 충남지역 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참여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1.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등 감사패도 수여받아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우)이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으로부터 충남지역문제 해결 노력에 따른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우)이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으로부터 충남지역문제 해결 노력에 따른 감사패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9일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하 충남플랫폼)에서 주최하는 ‘2021 충남플랫폼 성과공유회’에 참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시민사회가 주도해 지역의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발견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4~5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지역문제 37건 중 13건의 의제에 대한 솔루션 도출, 실행과정과 성과를 공유해 지역사회에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마련됐다.

중부발전은 2020년에 이어 올해도 △미세먼지로부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미세먼지 취약계층 지원사업’ △야생동물로 인한 농산물 피해 예방을 위한 ‘주변지역 생태계 보호사업’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비대면 환경 구축을 위한 ‘포용적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사업’ △농어촌 지역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그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등 전체 13건의 의제 중 4건에 대한 지원과 과제해결에 참여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행사에서 지역주민의 호평 속에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문제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역할과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민 삶의질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