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환경부 인증 기름보일러 출시
귀뚜라미, 환경부 인증 기름보일러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11.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핀 연관 기술로 열교환기의 고효율과 소형화 실현
귀뚜라미 기름보일러 ‘스텐 하이핀 BLUE’.
귀뚜라미 기름보일러 ‘스텐 하이핀 BLUE’.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환경부 인증 기름보일러 ‘스텐 하이핀 BLUE’를 출시한다. 

‘스텐 하이핀 BLUE’의 강점은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다. 최적화 설계를 통해 기존 모델대비 제품의 부피를 최대 15% 줄여 슬림화하고 제품 무게도 3~4kg 경량화해 설치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신형 귀뚜라미 기름보일러는 등유와 경유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어떤 연료를 사용하더라도 높은 수준의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화염 재순환 기술과 다단 연소 기술을 모두 적용한 신형 ‘저녹스 소용돌이 버너’를 장착해 질소산화물(NOx)과 일산화탄소(CO) 배출농도는 각 65ppm 이하, 50ppm 이하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기름보일러에 대한 환경부 인증 기준인 질소산화물 80ppm 이하, 일산화탄소 150ppm 이하보다도 훨씬 적다. 

보일러의 핵심인 열교환기는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최첨단 용접기술로 완성해 제품의 내구성과 온수 품질을 모두 확보했다. 열교환기에서 열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알루미늄 하이핀(High Fin) 연관은 기존 14핀(Fin)에서 18핀(Fin) 타입으로 개선해 열교환기의 부피는 줄이면서도 열효율 84% 이상의 고효율을 실현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과 같은 기본적인 성능 업그레이드는 물론 공간 활용도와 설치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일 방법들을 계속해서 연구해 제품에 반영해 나가고 있다”라며 “기름보일러의 슬림화, 경량화를 통해 소비자는 물론 보일러 업계에 종사하는 자영업자와 시공업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