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최근 차량용 요소수 품귀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11일부터 요소와 요소수에 대한 ‘긴급수급조정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차량용 요소수 판매처를 주유소로 일원화(일부 예외)하고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물량을 승용차는 10리터, 화물차는 30리터까지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주요내용이지만 정작 판매처로 지정된 주유소업계는 어리둥절하다는 입장이다.

한국주유소협회(회장 유기준)는 11일 “긴급수급조정조치로 주유소를 판매처로 일원화한다는 이야기도 당일 처음 들었다”라며 “정작 판매처로 지정된 주유소도 판매할 요소수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주유소협회의 관계자는 “정부 발표를 보시고 주유소를 찾아오신 요소수 구매자들이 주유소에 요소수가 없다는 말을 듣고 항의하고 매점매석 의심업소로 신고하겠다고 하는 등 일선 주유소 현장에서 혼란이 상당히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주유소에서 요소수를 판매하라고 하는데 정작 주유소에는 어떻게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없어 막막하다”고 고충을 호소했다.

유기준 주유소협회 회장은 “주유소에 오셔서 요소수를 구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소비자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라며 “현재 고속도로 주유소 같은 대형 구매처에만 요소수가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소비자 분들이 어느 주유소를 가더라도 요소수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정부가 판매물량 조절을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