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일진하이솔루스(대표 안홍상) 수소사업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12% 증가한 407억원을 달성했다.

일진하이솔루스(대표 안홍상)가 15일 공시를 통해 2021년 3분기 매출액 268억원, 영업이익 4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올해 수소사업부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2021년 상반기 수소사업부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2% 증가한 407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2021년 3분기 누계로는 전년동기대비 32.3% 증가한 53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에 고객사의 수소차 생산이 일시적으로 감소되면서 성장이 둔화된 결과이다. 수소차 생산은 10월부터 다시 정상화돼 4분기에는 실적의 본 궤도 진입이 예상된다.

일진하이솔루스의 관계자는 “올해 3분기 실적은 외부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인 감소세가 나타났지만 수소차 생산 정상화와 더불어 친환경차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기 때문에 향후 실적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지난 10월 글로벌 수소생태계 연합체인 ‘HYZON Zero Carbon Alliance’에 유일한 수소 저장 솔루션 제공업체로 가입해 수소 생산, 운송, 충전소 등 각 분야 선도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라며 “최근에는 유럽 유수 자동차 브랜드에 공급할 차세대 수소차용 연료저장시스템 개발에 돌입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혀 나가고 있어 글로벌 수소경제 선두주자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진하이솔루스는 완주군 테크노밸리 제2산단에 대규모 연구개발(R&D) 센터 착공식을 갖고 차세대 제품 개발 등을 위한 본격적인 기술연구와 경쟁력 확보에 돌입할 계획이며 향후 수소저장탱크 생산 증대에 따른 생산공정 자동화 도입 등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